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이금이 목포시의원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이금이 목포시의원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이 목포시의원.
이금이 목포시의원.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양규.이금이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으며, 특별상으로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 이금이 목포시의원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이금이 목포시의원은 제11대 목포시의회 의원으로서 항상 주민과 소통하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현안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목포시의회를 연구하는 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목포시민과 건강취약계층 위한 전문 건강증진 서비스 강화와 예산확보 노력으로 목포시 재난대비 측정 장치 취약 지적, 2년간 약 6천여만 원의 부가가치세를 시비에서 납부하는 목포시 위탁기관의 잘못된 회계 처리를 잡아내 연간 3천여만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에 충실했으며, 목포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발의 등 사회적 약자 및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입법활동을 전개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