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새동장] 김옥희 목포시 죽교동장 직무대리, “효 모범 보이는 밝고 아름다운 죽교동 위해 최선”
상태바
[우리동네 새동장] 김옥희 목포시 죽교동장 직무대리, “효 모범 보이는 밝고 아름다운 죽교동 위해 최선”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희 목포시 죽교동장 직무대리.
김옥희 목포시 죽교동장 직무대리.

김옥희 목포시 죽교동장 직무대리는 89년 5월 목포시에서 공무원을 시작했다.

목포시 자치행정과 서무 담당, 요금 담당, 기업유치 담당 등을 역임했으며, 6급 승진하기 전까지 주로 자치행정과, 관광과에서 근무를 했다. 목포시 주요 부서로써 또 지원부서로서 목포시 각종 시책과 현안사업을 추진하는데 기여해 왔다.

항상 시민을 위해 노력하고 공부하는 김 동장은 농산과에서 2005년 근무 때 음식물쓰레기 정책을 시행하는 데 앞장섰으며, 이로 인해 전남도지사 표창과 모범공무원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옥희 죽교동장 직무대리는 “원도심에 위치한 죽교동은 국민기초 수급자가 1,600여 명에 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이 많다”며, “동 자생조직과 화합과 소통을 통해 주기적으로 돌보겠다”고 밝혔다.

또한 “죽교동은 목포지역 사학의 요람으로 중고등학생들도 기부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어르신을 섬기고 ‘효’ 모범을 보이는 밝고 아름다운 동네를 만들어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영기자

<2021년 3월 4일자 3면>

<밝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목포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