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자율로봇 경진대회 3위 쾌거
상태바
목포대 자율로봇 경진대회 3위 쾌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1.12.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움로봇 종목 2팀 모두 수상

 
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 로봇·창업동아리 M.R.C(지도교수 김일수)가 지난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1 전국대학생 자율로봇경진대회’ 싸움로봇 종목에서 3위를 수상했다.

13회째를 맞이한 전국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는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메카트로닉스 개념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갖는 로봇을 설계하고 운용하는 경험을 갖게 하여, 공학적 창의성과 성취의욕을 고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회는 주어진 시간 내에 골프공을 많이 집어넣거나, 주어진 영역 내에서 상대 로봇을 밀어내거나 제압하는 골프와 싸움의 규정종목으로 진행됐다. MRC는 싸움로봇 종목에 2팀이 참가하여 각각 3위 수상을 하며, 8강 진출을 이루어 냈다.

로봇·창업동아리 MRC는 목포대 기계공학과 소속의 동아리로서 로봇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여러 산업분야에 응용하고, 창업동아리 활동을 겸함으로 경쟁력 있는 벤처기업을 설립할 수 있도록 벤처 창업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교육함으로써 회원 개개인의 능력과 감각을 기르기 위해 설립됐다.

MRC는 교내·외의 정부 및 업체의 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돼 운영 중이며 각종경진대회의 수상경력이 있다. 최근에는 9월에 개최된 전남도청에서 주관한 벤처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