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해군 장병 대상 해양오염방제 특별강의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해군 장병 대상 해양오염방제 특별강의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6.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목포해양경비안전서가 지난 2일 우리나라 서남 해역을 사수하고 있는 해군 제3함대 장병 300여 명을 찾아가 해양오염방제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강의를 실시했다.

평소 해군은 목포해경과 합동으로 방제훈련 및 불시훈련 등 실전과 같은 현장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현장 대응력이 신속하고 체계적이나, 방제장비․자제 사용법 등 이론 부분이 부족하다는 해군 장병들의 요청에 따라 특별강의를 실시하게 됐다.

교육내용은 해양오염의 이해, 오염사고 발생 시 사고처리 방법, 최근 발생한 사고 및 관내 주요 해양오염 사고 사례, 동영상 시청 후 질의 및 응답 식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해군3함대는 목포 등 전남 일대는 물론이고 울산에서 영광까지 관할해역 방어뿐만 아니라,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건·사고 처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목포해역 해양오염 사고 발생 시 사고 현장에서 해경과 협력하여 방제작업을 수행하는 등 해양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목포해경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이번 특별강의를 통해 장병들의 해양오염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해양오염 방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의 장을 자주 마련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