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구 위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함께해요!”
상태바
나주시 “지구 위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함께해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4.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날’ 기념 기후변화주간 운영
나주시가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나주시가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구의 날’ 기념 기후변화주간 운영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소중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섰다.

나주시는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에 따른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 22일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세계적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자구의 날’ 전후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해 폭염, 폭우 등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나주시 기후변화주간 행사는 소등행사,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탄소중립 자원순환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됐다.

지난 22일 지구의 날에는 밤 8시부터 10분간 시 청사, 행정복지센터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펼쳤다.

또한 24일 빛가람호수공원에서 ‘2050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치고 탄소중립 포인트제 신규가입자에게 종량제 봉투 3장을 나눠주는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안내했다.

생활 속 실천 가능한 탄소줄이기 방법은 ▲전기, 수도, 가스 절약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줄이기 ▲ 재활용제품 이용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주간을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모든 시민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생활실천 일상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