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자생식물뮤지엄, 멸종위기종 동․식물 만남 기획전시 개최
상태바
신안자생식물뮤지엄, 멸종위기종 동․식물 만남 기획전시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4.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멸종위기종 동‧식물들의 가치와 중요성 알려
신안자생식물뮤지엄, 멸종위기종 동․식물 만남 기획전시 개최.
신안자생식물뮤지엄, 멸종위기종 동․식물 만남 기획전시 개최.

멸종위기종 동‧식물들의 가치와 중요성 알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멸종위기종 동‧식물들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안자생멸종위기종 동‧식물’기획전시를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자은면 신안자생식물뮤지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신안에 서식하고 있는 멸종위기종을 소개하고 전문연구기관인 국립생태원과 함께 진행 중인 멸종위기종 복원 노력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시는 신안새우난초, 나도풍란, 참달팽이 등 가거도, 홍도, 하태도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에 대한 설명패널, 국립생태원 기증 식물 전시, 멸종위기종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방문객에게 멸종위기종을 이해하고, 신안 자생 멸종위기종의 보전 가치와 신안의 생물다양성을 알리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1004뮤지엄파크 일원에서는 100+4 피아노섬 축제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축제는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자은도 양산해변을 피아노 공연과 체험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신안자생멸종위기종 전시를 통해 신안에 찾아오는 관람객들이 생태 보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멸종위기종 보전을 위해 국립생태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