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개강식 ‘성황’
상태바
화순군,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개강식 ‘성황’
  • 강래성 기자
  • 승인 2024.03.21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충훈 전 순천시장 특강
“화순의 변화를 위해 군민 모두 힘 보태야”
화순군,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개강식.
화순군,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개강식.

조충훈 전 순천시장 특강
“화순의 변화를 위해 군민 모두 힘 보태야”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군민행복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 기념으로 조충훈 전 순천시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멈추지 마라!, 변해야 산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장에는 수강생과 군청 직원, 주민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조충훈 전 시장은 강연에서 화순은 현재 전국적 이슈인 ‘만원 임대주택’과 ‘전국 최대 규모(81홀)의 파크골프장 조성 추진’ 등 이미 많은 부분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지역임을 강조했다.

또한, 순천만 국가정원의 성공 사례를 들면서 화순군이 광주광역시와의 지리적 인접성과 풍부한 문화자원을 적극 활용한다면 순천시를 넘어서는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고 역설하였다.

조 전시장은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과 군민 모두가 변화를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화순군이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 강좌를 구성, 폭넓은 평생학습 기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행복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2회차 강연은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기간에 맞춰 4월 23일(화) 오전 11시 화순 고인돌 유적지에서 한국사 전문 강사 '최태성' 씨를 초청하여 화순 고인돌 관련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래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