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염산중학교 와이리더십센터 양정훈 대표 초청, 진로특강 개최
상태바
영광염산중학교 와이리더십센터 양정훈 대표 초청, 진로특강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19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업, 독서와 진로 이야기로 학생들에 비전 제시
영광염산중학교 와이리더십센터 양정훈 대표 초청, 진로특강 개최.
영광염산중학교 와이리더십센터 양정훈 대표 초청, 진로특강 개최.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업, 독서와 진로 이야기로 학생들에 비전 제시

영광염산중학교(박용권 교장)는 지난 18일(월) 와이리더십센터 양정훈 대표를 학교로 초청하여 ‘독서와 진로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진로 명사특강 프로그램 중 하나로 문화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면소재지 학교에서 많이 추진했으면 좋겠다는 학교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시되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양정훈 대표는 LG, 포스코, 네이버 등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독서 및 리더십과 관련된 코칭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내 꿈은 하루 한뼘씩 자란다’, ‘케미스트리’,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나만의 책쓰기’ 등이 있다.

양정훈 대표는 특강에서 꿈은 명사가 아닌 동사여야 한다면서 일제강점기 을사오적과 판사이자 독립운동가였던 박상진은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직위나 직업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행동 결과는 서로 많이 달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직업을 꿈으로 선정하는 것보다는 박상진 독립운동가처럼 어떤 사람이 되어 살아가는지가 더 중요하고, 올바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독서가 무엇보다도 자신을 지켜주는 소중한 장치가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직의 성장에 독서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특강을 주최한 박용권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성형 AI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는 높은 수준의 문해력과 비판적 사고력, 유연한 사고, 질문하는 법 등이 필요한데 이러한 능력을 키우는데 독서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되어 이번 강연을 요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영광염산중학교는 학생들이 독서의 힘을 통해 학습력을 향상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아침독서 40분’, ‘작가와의 만남’, ‘일일 독서기록장 쓰기’, ‘독서릴레이 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독서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