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사)한국피아노 조율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안군-(사)한국피아노 조율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3.06.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피아노 제조기사 및 조율사 협회(IAPBT) 국제총회 유치
신안군-(사)한국피아노 조율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사)한국피아노 조율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국제 피아노 제조기사 및 조율사 협회(IAPBT) 국제총회 유치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7일 자은도 신안자생식물뮤지엄에서 (사)한국피아노 조율사협회(회장 김현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1979년 미국과 일본의 피아노 기술자 협회가 설립한 국제 피아노 제조기사 및 조율사 협회(IAPBT) 총회를 신안군에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는 1983년 설립되어 그 이듬해 IAPBT 회원국에 가입하였고 전국 19개 지부 6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법인단체이다. 또한, 우리나라 서울(1991년)과 대구(2007년)에서 국제회의를 총 2회 유치한 바 있다.

한편 IAPBT는 전 세계 2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여 2년마다 회원국들을 대상으로 윤번제로 개최 중이다. 올해는 제23차 국제회의가 7월경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다. 신안군은 2025년 제24차 국제회의가 자은도에서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개최 시기는 7~8월경으로 국내·외 조율사 450명, 피아노 교습자 100명 등 550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총회는 IAPBT 이사회, 국제총회, 각국 주제발표 및 토론 등 학술 토론회, 피아노 및 악기 전시회, 연주회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국제 피아노 제조기사 및 조율사 협회(IAPBT)의 국제회의 신안군 유치는 자은도 ‘피아노의 섬’을 국내·외에 알리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고, 피아노 공연 활성화,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피아노 문화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