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 …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 두드림봉사단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 …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 두드림봉사단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 두드림봉사단 봉사 사진.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 두드림봉사단 봉사 사진.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양규.이금이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으며, 특별상으로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 두드림봉사단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이 선정됐다.

두르림봉사단은 2022년 4월 16일 통일부의 인가를 받아 북한이탈주민 조합원으로 구성된 한울림사회적협동조합에 속해 있다. 협동조합은 사회적응이 어려운 북한이탈주민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민들과 더불어 살면서 한국사회에 꿈과 비전을 가지고 안정적인 정착을 꾀하고 있다.

두드림봉사단은 북한음식나누기, 명절음식 나누기, 지역 어르신들과 문화 나들이, 취약계층 댁 청소해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국에 정착하여 살면서 받았던 혜택들을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