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순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어
상태바
제16회 순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마워요! 8만 자원봉사자 덕분愛”
제16회 순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제16회 순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고마워요! 8만 자원봉사자 덕분愛”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응연)는 2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제16회 순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고마워요, 자원봉사자 덕분愛’라는 주제로 1년간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의 활동성과를 표창하고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수상자 및 행사 관계자 420명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사전 참여 신청한 500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송출되는 영상을 통해 기념식에 참가해 감동의 순간을 함께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수고한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자 비전선언문 낭독과 함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특별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그간 자원봉사센터 교육을 통해 배운 봉사자들이 직접 준비한 정리수납, 보자기공예, 재활용공예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문응연 센터장은 “이번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자로 하나 되는 순천시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자원봉사야말로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가장 확실한 플러스섬(plus sum) 활동이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순천형 권분운동을 비롯해 변함없이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수많은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1월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순천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봉사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재난재해봉사단·재능기부봉사단 운영, 사회공헌 지역연계사업, 자원봉사자 모집·배치 및 1365자원봉사 홍보 등 자원봉사의 근본 가치를 범사회적으로 확산하고, 자원봉사활동을 더 효율적으로 조정 지원, 육성해 민주 시민의 공동체 의식 배양과 공익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