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간담회 가져
상태바
순천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간담회 가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0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문화콘텐츠 생태계 구축 공로패 받아
순천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간담회 개최.
순천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간담회 개최.

허석 순천시장, 문화콘텐츠 생태계 구축 공로패 받아

순천시(시장 허석)는 1일 콘텐츠산업 발전방향 논의를 위한 기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순천시에서 진행한 다양한 콘텐츠 관련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계획에 대해 검토하는 자리로, 허석 순천시장과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신창환 회장,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과 ㈜씨디엠 김명숙 대표, ㈜와이그램 전유혁 대표, ㈜스튜디오 질풍 이호 대표 등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순천으로 이전한 기업 대표들이 함께 참석해 순천시의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는 생산비와 인건비 등을 이유로 해외로 이전한 기업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뜻하는 ‘리쇼어링’에서 착안한 사업으로, 콘텐츠산업의 해외의존도를 낮추고, 지역 경제 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하여 2020년부터 추진됐다. 순천시는 이 사업을 통해 14개의 기업을 순천으로 유치해 총 21개 기업에 195명의 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을 지원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내년은 순천시 관내 모든 대학에 콘텐츠 관련 학과가 개설되는 만큼 앞으로는 산·관·학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 산업이 되어야 한다는 데에 뜻을 모았으며, 이를 위한 협의체 구성을 추진키로 협의하였다. 또한 순천시는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하여 콘텐츠 산업을 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기로 했다.

더불어 이날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순천글로벌웹툰센터를 구축하고,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콘텐츠 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 순천시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허석 시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 순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순천시와 전라남도, 중앙부처가 협력하여 전남디지털애니메이션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순천이 콘텐츠 관련 산업의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