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호 농수산위원장, 전남 미래 농어업 이끌 후계·청년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근거 마련
상태바
정광호 농수산위원장, 전남 미래 농어업 이끌 후계·청년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근거 마련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11.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광호 농수산위원장.
정광호 농수산위원장.

전남 미래 농어업을 이끌 후계·청년농어업인을 육성하고 지원할 근거를 마련했다.

전남도의회 제358회 제2차 정례회 농수산위원회 회의에서 정광호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후계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농수산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후계농어업 등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는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아닌 별도의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육성·지원에 관한 법률’을 마련해 5월 20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후계농어업인과 청년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계획을 5년마다 수립ㆍ시행하고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단체가 추진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정광호 농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신안2)은 “전남 농어촌은 초고령사회로 접어들었고 전남의 미래 농어업을 이끌 후계농어업인과 청년농어업인을 통합하여 육성해야 한다”며, “이번 전부개정으로 인해 전라남도에서 각각 지원하고 있던 후계농어업인과 청년농어업인 육성ㆍ지원이 상위법령에 맞게 개정되어 경쟁력 있는 미래 농어업 전문 인력을 육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정광호 위원장은 제11대 전남도의회에 입성하여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예산특별위원회를 거쳐 지난해 7월 농수산위원장으로 선출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