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노인복지관,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한가위 온기나눔 실시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한가위 온기나눔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21.10.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께 따뜻한 이불 전달
하당노인복지관,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한가위 온기나눔 실시.
하당노인복지관,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한가위 온기나눔 실시.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께 따뜻한 이불 전달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6일(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 한가위 온기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아이유·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 한가위 온기나눔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께 따뜻한 이불을 전달함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자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60명에 이불 60채를 지원하여 지역사회 관심 유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아이유 이브자리와 함께하는 ‘2021 한가위 온기나눔’ 에 선정된 어르신은 경제적으로 열악하여 여름이불로 사계절을 보내고, 가족, 사회성 결여 등으로 고립감이 높은 독거 어르신을 기준으로 지원했다.

지원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 2남 3녀의 자녀가 있으나 큰아들의 사망과, 자녀들의 연락두절로 경제적 지원 도움이 전혀 없다며 “한겨울 추위도 멀쩡한 이불 하나 없이 살아왔는데 이렇게나 좋은 복지관을 만나서 이렇게 곱고 부드러운 이불을 받아서 벌써부터 따뜻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신성화 관장은 “코로나19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적적하고 홀로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응원해주신 아이유-이브자리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관심 유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