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여순사건 특별위원회, 특별법 제정 이후 후속 계획 청취 및 의견 수렴
상태바
전남도의회 여순사건 특별위원회, 특별법 제정 이후 후속 계획 청취 및 의견 수렴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9.0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여순사건 특별위원회, 특별법 제정 이후 후속 계획 청취 및 의견 수렴.
전남도의회 여순사건 특별위원회, 특별법 제정 이후 후속 계획 청취 및 의견 수렴.

전남도의회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진권)는 8일 도의회 예결특위회의실에서 전남도 관계 공무원들과 특별법 제정 이후 현황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특별법 제정 이후 전남도의 특별법 후속조치 계획으로 진실 바로 세우기 위한 진상규명, 국가 차원의 명예회복, 희생자 유가족에 대한 정당한 피해보상 등 세부적인 추진과제를 제시하는 등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대다수 특위위원들은 “여순사건 위상 제고를 위해 동족상잔의 아픈 역사를 바로 세워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또 ”특별법 후속조치를 위한 조직·인력·예산 확보에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 는 것이 주요 논점이었다.

박진권 위원장은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시행령 제정에 맞춰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만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에 이어 피해보상까지 이뤄질 수 있다”며 “실무위원회 구성도 좀 더 폭넓게 구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특별법 후속조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시행령 제정 내용에 위원회 및 진상조사단 구성 시 전라남도 추천인을 포함해줄 것 등을 정부에 건의하고 2022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