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9월 독서의달 행사 운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9월 독서의달 행사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8.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도서관에서 만나는 독서의 향기

9월, 도서관에서 만나는 독서의 향기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9월 1일부터 한 달간 운영하는 이번 독서의 달은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란 주제로 작가 초청 강연, 전시, 공연 등 9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6일 목포공공도서관 2021년 한 책 읽기 선정 도서인‘녹두밭의 은하수’의 저자 안오일 작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9월 11일 ‘꼬마 요리사 제랄다와 거인’인형극과 9월 29일 경혜원 그림책 작가와의 책놀이, 노명우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테마도서전시 ▲지난 잡지 나눔 ▲무인대출반납기 영수증 추첨 ▲연체자 구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역민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도서관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 공모 하는 도서관 영상 콘텐츠 대회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과 목포공공도서관 한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는 ‘2021년 한 책 독후감 대회’작품을 9월 30일까지 접수 받고 있다.

오준경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다영한 독서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지친 어깨와 가슴을 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목포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270-3841)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