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업무협약 체결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5.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공동체와 함께 관광활성화 도모…6월 25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
목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업무협약 체결.
목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업무협약 체결.

주민공동체와 함께 관광활성화 도모…6월 25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

목포시가 한국관광공사와 14일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관광두레사업은 주민공동체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체 창업 및 육성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됐다. 전통적인 공동체 문화인 ‘두레’를 ‘관광’에 결합한 것으로 관광은 비즈니스를 의미하고 두레는 주민사업체를 상징한다.

목포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4대 관광도시와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되면서 문화관광도시라는 브랜드를 확보했다. 시는 이 같은 성과와 관광사업을 주민이 주축을 이루는 공동체를 통해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협약에 따라 목포시는 ▲관광두레 PD 활동 지원 ▲지역 내 관광두레사업 추진에 따른 행정적 지원 ▲관광두레 사업 홍보 지원 등을 협력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PD 인력 및 주민사업체 역량강화를 통한 관광두레 홍보마케팅 지원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사업 확산 및 지역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수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2021년 관광두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공동체 또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6월 25일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dure@knto.or.kr)으로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후 7월중 서류평가를 거쳐 관광두레 아카데미 과정을 실시한 후 9월중 ‘예비 주민사업체’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목포시청,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관광두레사업이 목포시의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사업 참여자에게는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