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 참석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 참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 도시간 교류사업 발굴, 공동사업 선정 등 추진 예정
권오봉 여수시장,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 참석.
권오봉 여수시장,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 참석.

남북 도시간 교류사업 발굴, 공동사업 선정 등 추진 예정

여수시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총회에 영상회의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 시군구 차원의 남북교류 정책 발굴과 실천을 위한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해 정책협의기구가 출범했으며, 향후 남북 도시 간 교류사업 발굴, 공동사업 선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 12월 개정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이 올해 3월 9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기초자치단체도 남북교류의 주체로 인정됐다.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은 한반도 평화정책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희망하는 전국 자치단체장의 정책 협의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되었으며, 현재 전국 37개 자치단체장들이 가입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비록 북한과 물리적 거리는 멀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의 매력과 백두산 끝자락의 아름다움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한반도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남북교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상반기 중에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남북 도시 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 특성에 맞는 북측 도시 선정과 함께 관광, 수산, 농업 등의 자원을 이용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남북교류협력 사업 준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