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노인복지관, 무연고 독거노인 효도상차리기 개최
상태바
목포시노인복지관, 무연고 독거노인 효도상차리기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1.02.1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 효도상차리기.
목포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 효도상차리기.

 

목포시노인복지관(관장 정병순)은 3일(수)부터 10일(수)까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000명의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네이버 해피빈과 지역사회 및 개인후원자 후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가운데 어느 해보다 춥고 외로운 설을 보내야 하는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해 떡국과 한과, 과일세트, 모둠전과 삼색나물, 불고기 등 설 명절 차례음식꾸러미를 전달하는 ‘무연고 어르신 효도상차리기’, ‘생활지원사와 함께 설 음식만들기’, ‘선물나눔’을 진행했다.

권모 어르신은 “항상 혼자 있다보니 혼자서 장에 나갈 일도, 누군가를 기다릴 일도 없는 시간이었는데 복지관이 함께 설을 보내주는구나, 이번 설은 외롭지는 않구나, 덜 외롭게 신경을 써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어르신은 “떡 만두국 한 그릇이 따뜻한 약손이 되어 시린 마음을 어루만져줘서 고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정병순 관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보다 마음 따뜻한 설 명절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목포시노인복지관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노인복지관은 목포시로부터 지난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목포시 원도심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여, 1,0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