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모집
상태바
전남도,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모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1.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까지 100명 선정…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발굴

내달 3일까지 100명 선정…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발굴

전라남도는 일상생활 속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정책현장 모니터링, 나눔·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모집에 나섰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작지만 가치있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발굴 및 정책 실행으로 국민행복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 구성됐다.

이번 제8기 참여단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 참여에 관심 있는 도민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로, 정부 대표 국민참여플랫폼인 광화문1번가(http://gwanghwamoon1st.go.kr) 누리집을 통해 70%를 공개모집하고, 30%는 시·군에서 추천 받을 계획이다.

참여단으로 선정되면 오는 3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정책을 제안해 채택된 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우수 제안 및 활동자를 대상으로 연말 장관 및 도지사 표창도 수여된다.

제7기 참여단은 2월 28일 활동 종료를 앞두고 그동안 정책제안 777건, 민원제보 203건, 정책현장 참여 11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해 11월 전라남도 참여단 박영식 대표는 행정안전부의 ‘중앙 우수제안 경진대회’에 ‘안전신문고 앱으로 사진 촬영시 위치 찾기가 가능토록 기능개선’이란 제안을 발표해 은상을 차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각 분야의 작은 변화가 도민 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생활공감정책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강조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