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가 높아진 뉴미디어로 젊은층 집중 공략할 웹드라마 선보여
풋풋한 사랑이이야기로 목포 숨은 명소 홍보, 매주 목,일 목포시청 유투브 업로드
풋풋한 사랑이이야기로 목포 숨은 명소 홍보, 매주 목,일 목포시청 유투브 업로드
선호도가 높아진 뉴미디어로 젊은층 집중 공략할 웹드라마 선보여
풋풋한 사랑이이야기로 목포 숨은 명소 홍보, 매주 목,일 목포시청 유투브 업로드
목포시가 ‘옥단이’를 소재로 한 뉴트로 감성 웹드라마를 지난 27일 목포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시는 최근 트렌드인 뉴미디어(스마트폰, 유투브, sns 등)의 이용계층과 여행의 주요 소비층이 20~30대임을 감안해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한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느 날 소나기’라는 제목의 웹드라마는 100여년 전 목포에서 살던 옥단이라는 소녀가 긴 잠에서 깨어나 대학생 청년을 만나 사랑을 펼쳐나가는 이야기다.
시는 작품을 통해 청년들의 풋풋한 사랑과 함께 목포의 숨은 명소를 영상에 담아 소개할 방침이다.
웹드라마는 5분 분량으로 총 6회로 제작해 네이버TV, 목포시 유튜브 채널, 독립영화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지난 27일을 첫 방송으로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목포시민 배우를 공모해 출연시키고 가수 지숙(레인보우)의 OST까지 제작해 젊은층의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웹 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젋은층의 관심을 집중 시키고, 우리시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 추이를 보고 10월 중순쯤 시사회도 진행해 배우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mokpotimes@hanmail.net >
< 저작권자 © 목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mokpotimes@hanmail.net >
< 저작권자 © 목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