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여성재취업 라탄공예&인터넷창업 수료식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여성재취업 라탄공예&인터넷창업 수료식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0.09.28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전시회도 개최 …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창업 기회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여성재취업 라탄공예&인터넷창업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여성재취업 라탄공예&인터넷창업 수료식.

작품전시회도 개최 …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창업 기회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25일(금) 여성재취업 라탄 공예&인터넷창업과정 교육생 21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회에서 취업 및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애로계층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비와 훈련수당 및 교통비 등이 전액 국비로 지원됐다.

5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480시간) 약 5개월 동안 라탄공예&인터넷창업 교육과정을 거쳐 전문기술인으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수료 후 100%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목포캠퍼스는 전문기술교육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및 창업 기회를 돕고자 창업에 필요한 기초세무관련 지식 및 서류 준비부터 인터넷을 통한 사업자신청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도 진행하여 창업의 접근성을 쉽게했다.

수료식 하루 전날인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육생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로 만들어진 작품전시회를 개최하여 교육생들의 사기진작 및 라탄공예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는 시간을 진행하기도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목포캠퍼스 김춘재 학장은 “또 다른 출발선에서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응원하며 사회에서 멋지게 활동하게 될 여러분들의 모습에 부푼 기대와 박수를 보낸다”며 새로움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현재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전기과, 발전설비과이며 접수마감은 10월 13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홈페이지(www.kopo.ac.kr/mok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