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한영대학교, 에듀메이커스 교육·연구 인력지원 등 업무 협약
상태바
여수 한영대학교, 에듀메이커스 교육·연구 인력지원 등 업무 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9.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한영대학교-에듀메이커스, 교육·연구 인력지원 등 업무 협약.
여수 한영대학교-에듀메이커스, 교육·연구 인력지원 등 업무 협약.

한영대학교 임정섭 총장과 에듀메이커스 황현우 대표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와 구글 공인 교육자 과정과 학생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에듀메이커스(대표 황현우)는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임정섭 한영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박근욱 교학처장, 강화영 기획처장, 이근홍 입학관리처장, 이경백 산학협력처장, 지은미 교육과정 혁신센터장, 배영주 교수학습혁신센터장, 에듀메이커스 황현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에듀메이커스는 ▲한영대학교 소속 교직원 및 재학생 대상 테크놀로지 역량 강화를 위한 구글 인증 교육 및 학생 진로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지원, 자격 과정 교육비의 할인 적용, 한영대학교는 ▲에듀메이커스의 교육과정의 교내·외 홍보 안내 등을 약속했다.

업무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2020년 9월10일~11일, 14일~15일, 총 2회 4차시를 통해 한영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구글공인교육자 1급~2급 특별 연수과정을 진행해 교직원 40명이 수료하고 자격시험에 응시했다.

구글 공인교육자 1~2급 과정을 이수한 교직원들은 구글 공인 교육자 2급 자격을 취득 후 다음 학기 수업과 직무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간의 다양한 테크놀로지 기반 교수법과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High-Tech를 통한 High-Touch를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정섭 총장은 “이번 협약과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의 High-Tech 역량이 향상되어 학생들에게 High-Touch 접근으로 학생학습통합역량과 교수통합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현우 에듀메이커스 대표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구글공인 교육자 과정을 진행하고 자격을 취득한 교직원들에게 구글 트레이너의 수퍼비전 등 High-Tech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해 교수와 학생들에게 필요한 High-Tech 역량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디자인 씽킹, 게이미피케이션, 리더십, 학습법, 에듀테크 교수법, 취업/진로/창업 관련 교육을 기업, 기관,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습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잘 이끌어내는 교육 설계 노하우를 녹여 학습 효과를 높이고 성장과 변화를 돕는 교육으로 Change Maker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광주 시민회관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여 광주시민을 위한 교육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한영대학교와 여수시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