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상태바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0.08.07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있는 맛집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경쟁력 있는 맛집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5일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군 관계자, 요식업체 대표, 언론인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말까지 관내 음식점 5개소를 대상으로 메뉴개발, 경영기법, 홍보마케팅, 위생 등 식당 운영 전반에 대해 외식 컨설팅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하여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에 참가한 음식점은 물맞이산장(무안읍), 무안식당(무안읍), 승달가든(무안읍), 무안명가횟집(망운면), 하늘꿈식탁(일로읍)이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낙지, 한우, 양파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된 요리 19종을 선보였으며, 이 요리들은 각 음식점 메뉴로 상품화 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 전수된 메뉴는 차돌박이 영양전골, 장어조림, 한우국밥, 낙지무침, 해물 순두부 등으로 음식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육수와 소스 중심으로 맛을 개선하였으며, 향후 무안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도록 각 음식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무안의 맛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우수한 맛집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평가회 이후에도 레시피 보완지도와 관내 외식업체 경영마인드 교육 실시 등 음식점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