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대학교 장학생 29명 선발…장학금 4,800만 원 전달
상태바
함평군, 대학교 장학생 29명 선발…장학금 4,800만 원 전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5.2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
함평군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20일 군청에서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지역출신 대학생 29명에게 장학금 4,8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당국 방역지침에 따라 이상익 군수를 비롯한 각 학년 대표 4명만이 참석한 채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 군수는 수여식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자긍심을 갖고 타의 모범이 되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 군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포함한 총 13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5월 나비축제 기간 중 1인 최대 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장기화 된 코로나19 여파로 나비축제가 취소되고 초․중․고 등교도 잇달아 연기되면서 우선 대학생부터 이번에 장학금을 지급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등교 연기로 미뤄진 고등학교 장학생 선발은 실제 등교 시기에 맞춰 공고 등 일정을 재개할 방침”이라며,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 앞서 지역 산단에 입주한 ㈜전진(대표 김기연)과 출향인사기업 ㈜현성이엔씨(대표 김기성)는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을 기탁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