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38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순천시의회 제238회 임시회 마무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1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인 지원 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17건 안건 심의 의결
순천시의회 제238회 임시회 마무리.
순천시의회 제238회 임시회 마무리.

소상인 지원 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17건 안건 심의 의결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는 14일 제2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1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는 소상공인 지원 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14건이 원안가결 됐고, 순천시 시정실록 작성 및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 구축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가결 됐다.

서정진 의장은 폐회사에서 2020년도 업무보고에 대해 “이번 회기 중에는 2020년 예산 반영 이후 실행계획에 초점을 맞춰 심도 있는 질문을 했다”면서, “시기를 놓치면 아무리 좋은 시책도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깊이 새겨, 부서별로 소관 업무가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방자치법에 의해 지방의회의 의결을 받아야 할 경우, 적극적이고 광의적인 해석을 통해 사전에 시의회의 의결 또는 동의 절차를 이행하여 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하고, “4·15총선이 다가오는 만큼 공직자로서 헌법, 공직선거법에 따라 정치적 중립의무를 잘 지켜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시민의 생명과 건강이 우선할 수 있도록 좀 더 촘촘한 예방활동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