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호 목포 예비후보, 권리당원 불법 유출 줄세우기 책임 요구
상태바
배종호 목포 예비후보, 권리당원 불법 유출 줄세우기 책임 요구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2.10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태 불공정 경선, 중앙당 차원 철저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책임 물어야”
배종호 목포 예비후보.
배종호 목포 예비후보.

“구태 불공정 경선, 중앙당 차원 철저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책임 물어야”

더불어민주당 배종호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을 앞두고 권리당원 명부가 불법 유출과 관련 철저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중앙당에 요구했다.

또 “시도의원 등 줄세우기를 통한 구태정치가 도를 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배종호 예비후보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선의 공정성을 위해 엄격하게 관리돼야 할 권리당원 명부가 불법적으로 유출됐다는 보도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는 명백히 불공정 경선에 해당하므로 이에 대해 중앙당 차원의 분명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호남의 정치 1번지라는 목포에서 가장 모범적이어야 할 민주당후보 경선이 줄세우기와 권리당원 불법유출 등으로 얼룩지고 있다”며 “민주당 예비후보이자 목포시민으로 매우 수치스럽게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배 예비후보는 “최근 중앙당 발표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부 예비후보가 시도 의원들을 줄세우기를 하고 있다”며 “또 목포시지역위원회 소속 동협의회장단, 직능위원장과 직능위원들의 지지선언 등을 통해 세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는 전형적인 구태정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정치행태는 민주당을 분열시키고 목포시민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명백한 해당행위인 만큼 중앙당 차원에서 분명한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특히 중앙당 이해찬 대표와 윤호중 사무총장이 엄히 경고했음에도 일부 시도 의원들이 모 예비후보와 동행하며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데 이는 심히 개탄스러운 일이이다”고 지적했다.

배종호 예비후보는 “이번 4.15 목포국회의원 선거는 낡은 구태정치청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통한 정치혁명, 새로운 리더십을 통한 새 목포 건설 등 3대 가치가 반드시 구현돼야한다”면서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13년간 목포를 지켜온 초심을 끝까지 견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