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 활동 나서
상태바
김산 무안군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 활동 나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0.02.0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산 무안군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 활동 나서.
김산 무안군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 활동 나서.

무안군(군수 김 산)은 지난 4일 무안읍 장날을 이용하여 김 산 무안군수와 보건소장 등 보건관계자 및 지역경제과 직원들이 시장상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날 김 산 군수는 직접 무안전통시장을 돌아다니며 마스크를 쓰지 않은 시장상인과 군민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고 기침 예절, 손 씻기 생활화 및 손소독제 사용법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홍보했다.

또한 고열·기침·인후통·호흡곤란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증상이 나타날 경우, 마스크 착용 후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의료기관 방문 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무안군보건소(☎450-5023)에 신고할 것을 강조했으며, 무안군 내 선별진료소(무안군보건소, 무안병원)를 안내했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버스 터미널에서 지난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계속 홍보하는 중이며, 이 후 다른 읍·면에서도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다.

김 산 군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다”면서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없는 깨끗한 무안군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