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무안군,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추진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0.01.29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등 지원대상 확대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추진.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추진.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등 지원대상 확대

무안군(군수 김 산)은 석면에 대한 군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농촌지역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0년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총 9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주택 슬레이트 해체·처리 246동과 지붕개량 12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부터는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50㎡미만의 소규모 축사와 창고 등 비주택 슬레이트 건축물 42동을 지원한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지붕개량 지원사업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기타 취약계층 순으로 지원하고 슬레이트 철거 후에 지붕개량작업이 진행된다.

대상자로 확정되면 슬레이트 해체 및 처리비로 1동당 주택은 최대 344만원, 비주택은 최대 172만 원, 지붕개량은 최대 427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액을 초과하거나 슬레이트를 제외한 나머지 건축폐기물 처리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 “2019년에는 9억 1천만 원의 사업비로 364동을 지원하였으며, 군민의 건강 보호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 이라며 “지원범위가 비주택 슬레이트 건축물로 확대된 만큼 많은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