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0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2020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1.28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E 프로젝트를 통한 생태경제도시 실행전략 마련

3E 프로젝트를 통한 생태경제도시 실행전략 마련

순천시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동아시아 문화도시의 해’인 2020년 한 해 동안 순천시가 추진해야 할 주요사업에 대한 계획과 일정을 보고하는 ‘2020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3년차로 접어드는 민선 7기의 전반기 시정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 새로운 순천의 비전을 제시할 중요한 때인 만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높이기 위한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 추진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고회 첫날(29일)과 둘째날(30일)에는 부서별 공약사항, 핵심사업 및 3E(교육, 생태, 경제) 프로젝트에 대한 부서별 실행계획 보고를 통해 생태경제도시 실행력을 높이고,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업무 일몰(다이어트) 경진대회’를 개최해 행정 낭비요인을 최소화하고 비움과 정리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를 계기를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업무보고회 주요내용은 ▲연향뜰, 도시첨단산업단지, 창업보육센터 등 미래형 생태경제도시 완성계획 ▲ 2023국제정원박람회 유치계획 ▲ 자원순환 등 생태산업 육성 계획 ▲ 2020 평생학습박람회 성공추진 ▲ 미래형 직업인재 양성 프로그램 ▲ 2020 동아시아문화도시 추진계획 ▲ 천연물 바이오 농공단지 및 발효연구센터 건립 등 신년사에 강조된 사업들로 2020년 순천시의 주요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31일 개최되는 ‘업무 일몰(다이어트) 경진대회’에서는 국소별 발표에 이어 별도 구성된 심사위원이 창의성, 조직변화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제안자에게는 별도 포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보고회를 통해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시정 발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사업을 발굴 실행하는데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