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권역별 대입정보 설명회 열기 가득!
상태바
찾아가는 권역별 대입정보 설명회 열기 가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6.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EBS 공동 주관, 2014 선택형 수능 대비 학습 정보 제공

▲ 찾아가는 권역별 대입정보 설명회
수시 대비 정보박람회도 7월 22일(월)부터 7월 24일(수)까지 개최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사흘 동안 목포, 순천, 나주 3권역에서 교사․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 대입정보설명회’를 개최했다.

6월 1차 수능 모의평가 이후 열린 이번 대입정보설명회에는 총 1,500여 명이 설명회장을 가득 메워 대학입시 정보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는 EBS 전속강사가 직접 출연, 2014 대학입시 수시모집 지원전략에 대해 안내하고, 6월 5일 실시된 수능 모의평가 분석을 바탕으로 한 EBS 방송 및 교재를 활용한 국어/수학/영어 과목의 선택형 수능에 대비하는 학습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번 대입정보설명회를 주관했던 전라남도교육청 김규화 교육과정과장은 “지역적으로 양질의 대입정보 획득이 어려운 우리 지역에서 수능 연계 출제율이 높은 자료를 제공하는 EBS와 공동으로 선택형 수능 시행에 따른 정확한 학습정보를 제공한 것이 의미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설명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6월 1차 수능 모의평가 이후에 개최, 학생들이 자신의 성적을 충분히 검토한 후 설명회에 참가하게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학생들의 수업 결손이 생기지 않고 학부모의 참여가 가능한 야간 및 토요일을 이용하여 운영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전남지역의 특수성을 감안, 지역적 차별 없이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양질의 대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진학지도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 주요 대학이 참가하여 각 대학의 2014 대입 수시모집 전형계획을 설명하고 우리 지역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의 수시모집 지원 상담이 이루어지는 ‘2014 수시모집 대비 대입정보박람회’도 권역별로 7월 22일(월)부터 7월 24일(수)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목포타임즈신문 제62호 2013년 6월 19일자 12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