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신임 해양경찰 현장실습
상태바
목포해경, 신임 해양경찰 현장실습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3.05.3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와 연계 현장 중심의 신임 경찰관 배양

▲ 신임 해양경찰 현장실습 장면
[목포타임즈=박진성기자]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문홍)는 제 224기 신임 해양경찰관 16명을 대상으로 경찰서 및 파출소 근무등 현장실습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교육과정을 현업과 연계, 조직적응력 배양 및 현장중심의 경찰관으로 양성하고자 지난 27일부터 오는 6월 7일 까지 관서 현장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해경에 따르면 신임 해양경찰 교육생 김성민 등 16명은 경찰서 실습 1주, 파출장소 1주등 총 2주간 배치돼 경찰서 각 과별 주요업무와 파출소 순찰근무, 선박출입항 통제 및 각종 시스템 운용, 범죄예방ㆍ단속 등 치안 업무를 실습하게 된다고 밝혔다.

신임 해양경찰 관서실습은 해양경찰학교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현장실무와 연계하여 적응력 배양 및 현장중심의 경찰관으로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한편 목포해경은 교육생 관서실습의 내실화를 위한 ‘현장실습 지도 선배’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현장실습 멘토로서 신임 해양경찰관들의 현업 적응력을 배가시킬 방침이다.

김문홍 목포해양경찰서장은 “금년도 첫 신임 해양경찰과 현장실습인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도 선배 제도를 내실화하고 다양한 해양경찰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업무와 연계성을 강화해 현업 배치 시 현장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