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가톨릭대, 제7대 김용운총장 임명
상태바
목포가톨릭대, 제7대 김용운총장 임명
  • 고영 기자
  • 승인 2020.01.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교직원 상견례와 내부 업무보고 등 일정 소화
▲ 목포가톨릭대 7대 총장 임명 김용운(시몬 총장신부).

17일 교직원 상견례와 내부 업무보고 등 일정 소화

학교법인 광주구천주교회유지재단(이사장 김희중 대주교)은 제7대 목포가톨릭대학교 총장으로 김용운(56) 제주엠마오연수원장 신부를 임명했다. 임기는 4년이다.

신임 김 총장은 1993년 사제로 수품된 뒤 함평 본당 보좌신부를 거쳐 미국과 영국, 캐나다 등에서 학업을 했다. 광주가톨릭대 교수, 광주대교구 주교좌 북동 성당 주임신부를 지냈다.

17일 교직원 상견례와 내부 업무보고 등을 받으며 임기 첫날을 시작한 김 총장은 이후 취임식을 통해 목포가톨릭대 경영의 세부 밑그림을 발표할 계획이다.

김 총장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자기 주도적 양성과 긍정적인 자기 발견을 통해 서로를 긍정해 주는 신뢰는 더욱 깊이하고, 막힘없는 소통은 보다 활달하게 하고, 묻혀있는 자신의 가치를 더 넓게 발견하여 건강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목포가톨릭대학교는 교육부의 ‘2018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교육부 지정 대학평가 인증기관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독립·부설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받았다.

또한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19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4년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