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 무릎인공관절수술비 지원해 드려요”
상태바
여수시, “노인 무릎인공관절수술비 지원해 드려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쪽 무릎 기준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원 지원
▲ 동부도시보건지소 방문보건팀을 방문한 어르신이 '노인 무릎 인공관절수술비 지원사업’에 관련해서 상담을 받고 있다.

한쪽 무릎 기준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원 지원

여수시와 노인의료나눔재단은 13일 노인 무릎 인공관절수술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기준에 준하는 환자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회취약계층이다.

신청일 기준 만 60세 이상(1959년 이전 출생자)이며,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료급여 이외),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이면 지원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여수 애양병원(협약 병원)에서 수술 받을 수 있으며, 수술비는 한쪽 무릎 기준으로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원 한도에서 지급된다.

여수시 동부도시보건지소 방문보건팀(☎ 659-4315)에 신청할 수 있고, 지원자로 선정되면 재단에서 의료기관에 수술비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이뤄진 수술비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무릎관절증으로 일상생활에 고통을 겪으나, 경제적인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업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노인의료나눔재단은 2019년에 28명의 어르신에게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 바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