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2020년 상반기 인사 논평
상태바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2020년 상반기 인사 논평
  • 목포타임즈
  • 승인 2020.01.1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13일 여수시의 2020년 상반기 인사발령에 대한 논평을 냈다.

다음은 논평 전문.

2020년 상반기 인사 논평

여수시는 2020년 1월 8일 승진102명, 전보449명을 포함한 상반기인사를 실시하였다. 직렬간 형평성을 고려하여 소수직렬 승진 및 직렬별 장기 무보직자 기준마련으로 소수직렬 보직 부여 등, 직급경력, 퇴직연령, 업무추진 능력 등을 고려한 인사를 실시하여 전반적으로 소수직렬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결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번 인사에도 여전히 특정부서(총무과, 시민공감담당관, 감사담당관실, 기획예산과, 회계과, 의회사무국 등)에서 근무이력이 있는 직원의 재배치, 장기근무자 미전보 실시, 격무기피부서 및 도서지역(남면,삼산면) 근무자에 대한 배려 없는 인사, 인사발령에 따른 전보 후 며칠도 되지 않아 지원근무를 보내는 등 직원의 어려움과 고충을 배려하지 않은 인사로 아쉬움이 있다.
또한, 몇 년째 소규모 인사 이동으로 조직의 활력을 저해 할 수 있다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불공정한 인사는 직원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의욕을 상실하게 만드는 만큼 적극적인 조직진단과 직원에 대한 업무량 파악 및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한 기준과 원칙(근무평정)이 마련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여수시는 특정 직원이 아닌 묵묵히 일하는 2천여 공직자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시의 발전과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2020년 1월 13일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힘 목포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