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산어촌개발 국비 100억 원 확보
상태바
무안군, 농산어촌개발 국비 100억 원 확보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3.05.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제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비롯해 3개 사업 선정, 지역개발 순항

[목포타임즈=이태헌기자]무안군은 지역 간 균형발전과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선 결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2014년 일반농산어촌 개발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은 해제면 소재지 정비 70억, 몽탄역 주변 경관개선 20억, 무안읍 낙지거리 경관정비 10억 등 3건의 사업이며 이들 공모사업은 중앙부처의 심사를 마치고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무안군은 해제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오는 2017년까지 전통시장복원 및 노점시장 정비와 주민자치다목적센터와 복합 체육시설 건립, 가로시설물 정비, 쌈지공원 등 주민편의 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몽탄역 지역경관 정비 사업은 주차장 조성과 인도 및 하수도 정비, 야간경관과 가로간판 정비, 벽화조성 등을 추진하고, 무안읍 낙지거리 경관 정비사업은 안내간판, 가로등, 인도 도로, 주차장 등 시설물 경관정비를 추진한다.

한편 2014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어촌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국비사업으로 중앙부처의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사업계획 및 타당성 등을 심사하고 평가해서 선정하는 사업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100억 원의 대규모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게 됨으로써 농어촌지역의 정주안정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전 공직자가 전남도와 중앙부처와의 소통을 강화해 국․도비 예산확보를 통해 지역발전을 앞당겨 나가는데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