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더불어민주당, ‘총선’ 박지원에 헌납하나?
상태바
목포 더불어민주당, ‘총선’ 박지원에 헌납하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2.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확보 귀재 박지원 앞에 민주 후보군 주눅
뭉쳐도 힘든 판에 목포시의회 악재 “민주 자폭”

2020년 4월 15일 치러지는 21대 총선이 5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목포 지역정가는 대안신당 박지원 국회의원의 아성에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주눅이 들어있는 실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집권 여당답게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했지만 현재 상황은 그리 녹록치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주당은 목포시의회 의원, 특히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서로 물고 물리는 싸움으로 인해 덩달아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차라리 자폭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목포시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의장단 선거 휴우증을 톡톡히 맞보고 있다. 민주당 대 민주평화당과의 각축전이 아닌 민주당 소속 의원들간 싸움이 전개되면서 사사건건 마찰과 시비가 일어나고 있다.

목포시의원 성희롱 파문도 민주당 소속 의원들 간 일어났던 일이며, 크고 작은 이권 개입 논란 역시 민주당 의원들이 언급되면서 ‘최악의 목포시의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황제 독감 예방접종 파문이 일면서 의원들끼리 서로 못잡아 먹어서 안달거린다는 비아냥거리는 말도 나오고 있다.

목포시의회 안팎 그리고 언론들을 종합해 보면 최초 진원지가 민주당 의원이라는 의혹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목포시 직원까지 이용하여 소정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 했다는 바판도 제기되고 있다.

공교롭게도 황제 예방접종 의혹을 받고 있는 시원들은 성희롱 발언으로 제명된 김 모 전 의원의 법원 소송에 반대되는 의견서를 제출했던 의원들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정의당 소속 의원까지 방송매체 인터뷰를 통해 사실관계를 명백히 밝혀줄 것을 요구함에 따라 파장이 일고 있다.

정의당 의원은 기획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황제 예방접종 의혹을 받는 의원들이 소속된 위원회이기 때문이다.

동료 의원에 대한 수사 촉구 발언은 결국 의원들 간 ‘왕따’로 이어지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정의당은 목포시 예산을 심의하는 예결특위 위원장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지만 의원들은 외면하고 있다. 앞으로 정의당은 목포시의회 의정활동에도 제약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목포시공무원노조와 마찰을 빚고 있는 목포시의원도 민주당 소속 의원이다.

공무원노조는 지난 9월 3일(화) 목포시청 정문 앞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에 대해 갑질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회기 중도 아닌 기간에 3년~5년 동안의 방대한 자료제출 요구로 목포시 공무원들이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게 하는 등 갑질을 일삼아 과도한 자료요구 자제와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11월 21일(목)에는 서울 민주당사 앞에서 “과다자료요구 및 갑질행위 중단 요구”를 촉구하는 시위를 전개하고 진정서를 제출했으며, 25일(월)에는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앞에서 고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고발장을 접수했다.

계속된 목포 민주당의 악재는 결국 박지원 의원을 도와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내년 총선을 준비하는 민주당 후보 측 관계자는 “민주당 소속 후보들이 뭉쳐도 시원찮은 판인데, 목포시의회에서 터진 계속된 악재로 사실상 박지원 의원의 선거운동을 도와주고 있는 형국이다”고 밝혔다.

또 목포에 필요한 현안 사업 예산을 대폭 확보하는 박지원 의원의 행보로 인해 민주당 소속 후보들의 고민은 깊어만 가고 있다.

박지원 의원이 정치9단을 넘어 정치12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반 박지원 여론을 형성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들기 때문이다.

/정진영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9년 11월 27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