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관광의 색다른 방법, ‘로스트 워즈’ 오픈
상태바
순천 관광의 색다른 방법, ‘로스트 워즈’ 오픈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을 깊이있게 즐기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 개발
▲ 로스트 워즈 콘텐츠 이미지.

순천시는 게임을 통해 순천시 도서관과 관광지를 돌아보는 체험형 관광콘텐츠 리얼월드 ‘로스트 워즈(LOST WORDS)’를 선보였다.

‘로스트워즈’는 도서관의 도시 순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체험 관광 콘텐츠로, 현실과 게임세계를 오가며 순천여행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졌다.

게임의 시작은 ‘여행 특성화 도서관’으로 올해 새롭게 단장한 풍덕글마루도서관에서 출발하게 된다. 게임의 줄거리는 해룡산신이 남긴 서찰을 찾고, 모바일 앱의 지령을 따라 대한민국 1호 그림책도서관인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과 이색 명소들을 탐험하다 보면 순천시의 옛 모습과 이에 담긴 이야기를 찾아 간다는 내용이다.

11월 30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게임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참여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앱을 다운로드한 후 풍덕글마루도서관을 방문하면 키트를 받아서 참여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디지털 융복합 체험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는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머무는 관광을 유도해 순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2019년 융합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으로 순천시와 전라남도, 전남정보산업문화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제작됐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크굿컴퍼니’ 카카오톡플러스친구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