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신흥동 ‘카페나들이 힐링’ 사업 추진
상태바
목포시 신흥동 ‘카페나들이 힐링’ 사업 추진
  • 고영 기자
  • 승인 2019.11.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충만! 건강충전!’…경로당 어르신들의 소소한 행복찾기 프로그램
박동근 커피스미스 하당점 대표, 하당노인복지관 수제차 무료 제공
▲ 목포시 신흥동 카페나들이 힐링 사업.

신흥동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하당노인복지관는 지난 12일 연중 격월제로 지역 내 경로당 8개소 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순회하며 ‘감성충만! 건강충전! 카페나들이 힐링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박동근 대표는 본인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카페로 어르신을 초청해 커피와 수제차 및 교육장소를 무료 후원하고, 또한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직접 경로당을 순회하며 수제차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A경로당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커피스미스 하당점에서 어르신들이 유명카페에서 현 시대의 트렌드를 보고 느끼며 차 한잔의 여유로 담소를 나누는 친교시간을 마련하는 첫 행사였다.

또한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하해 10월 1일자로 동주민센터에 배치된 간호직공무원이 직접 혈압측정, 치매선별검사, 건강관리 홍보, 건강상식 퀴즈게임 등 질병조기발견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편 손자녀들과 소통하며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용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기본교육도 실시했다.

박 대표는 “매일 반복되는 하루를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을 탈피한 외출로 감성을 자극하는 젊음의 에너지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박상미 신흥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기억에 남을 즐거운 추억이 되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상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박동근 대표님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그린하우스 베이커리(대표 강인주)도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간식으로 팥빵 40개(4만 원상당)를 후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