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2020 교육과정 수립 위한 실행연수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청, 2020 교육과정 수립 위한 실행연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순교육지원청 2020 교육과정 수립 위한 실행연수.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12일(화) 대회의실에서 교장, 교감, 교무부장, 교육과정담당 교사 등 60여 명이 모여 ‘2020.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실행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0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위한 학교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문화와 조직진단 등 실태 분석을 통해 교육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학교 현안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형태의 실행연수로 진행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나와 우리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학교에 대한 생각 나누기’, ‘학교 교육목표 함께 세우기’, ‘교육목표에 따른 교과교육과정 재구성하기’ 등으로 실제 학교 여건에 맞게 모둠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서로의 생각을 작성하고 발표를 하며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화순교육지원청 사업 되돌아보기’ 시간을 통해 2019. 교육지원청 사업의 성과와 화순교육2020을 수립하는데 참고할 의견을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실행연수를 통해 2020학년 교육과정을 수립할 때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지혜를 모아 오늘 경험한 내용을 적용 해 봐야겠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현장에 적용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학교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모두가 함께 실천해 간다면 민주적인 혁신학교가 만들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