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9.11.0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대비 총력 위한 5차 보고회
정부합동평가 ‘도내 상위그룹’ 목표 달성 총력
▲ 영암군 2020년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영암군은 지난 8일 낭산실에서 문점영 기획감사실장 주재로 업무담당 24개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5차 보고회’를 갖고 실적 향상 방안을 강구했다.

이날 보고회는 64개 세부지표 중 목표를 달성한 18개 지표를 제외하고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46개 지표에 대해 지금까지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문제점 및 대책, 이후 추진계획 등 실적을 거양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부서별로 협업이 필요한 신기술제품(기술개발제품, 녹색제품), 사회적경제(9종) 구매 지표에 대한 부서별 추진실적을 파악 분석하고 연중 구입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여 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했다.

특히 군에서는 전남도내 상위그룹을 목표로 3대 추진전략으로 ▲정량지표 실적 향상 ▲정성지표 우수사례 발굴 ▲ 부서별 책임감 제고 등으로 중점 추진사항을 설정하고 평가 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점영 기획감사실장은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최고 자치단체답게 남은 2개월 동안 목표달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에 대하여 122개 세부지표를 설정해 매년 평가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