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19 광양 스마트 드론산업대전’ 개최
상태바
광양시, ‘2019 광양 스마트 드론산업대전’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0.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수)부터 2일간, 시설물 점검분야 특화된 드론산업 비즈니스 성장 플랫폼 구축 기대
국내 최초 드론 제조ㆍ서비스 기업과 수요기관 비즈니스 매칭

광양시는 오는 16일(수)부터 2일간 실내체육관,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2019 광양 스마트 드론산업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드론산업대전은 16일(수) 10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시회, 시연회, 비즈니스 상담회, 컨퍼런스 등 산업분야와 드론 레이싱·축구 경진대회, 드론낚시, 드론 풍선터트리기 체험 등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드론 제조·서비스 공급기업 40여 곳과 포스코, 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70여 수요기관·기업이 참여하고 조달청,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시설물 안전점검 실증시연 중심으로 기획됐다.

전시회는 산업시설물 안전점검 특화 드론 및 농업용 드론, 수상구조 드론, 헬리콥터, 유인드론 등 산업분야에 활용되는 드론을 볼 수 있으며, 레이저 스캐너, 열화상 카메라 등 드론 탑재 임무장비와 소프트웨어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실증시연회에서는 드론 화재진압과 연막소독, 인명구조 시연에 이어 광학·열화상 카메라 활용 원거리 시설물 안전진단, 5G 기반의 통합관제 플랫폼 등 드론 신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요기관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안전점검 기술에 대해 드론기업이 수요처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도 함께 이루어질 전망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우리 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키우는데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드론산업 대전을 통해 우리나라 드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철강과 항만의 도시인 우리 광양시가 드론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국토부 지정 드론실기시험장과 드론시범공역 유치에 이어 올해 드론산업대전을 계기로 드론을 활용한 공공부문과 대규모 산업단지의 시설물 안전점검 분야를 특화함으로써 드론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