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죽교동 자생조직, 자치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시 죽교동 자생조직, 자치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9.10.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초청, 우수사례 공유…문제점 해결방안 모색 및 추진방향 설정
▲ 목포시 죽교동 자생조직 자치역량 강화 교육.

목포시 죽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창우)는 지난 8일 강광민 박사를 초청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로 자생조직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강광민 박사는 자신의 저서인 비행기의 스토리를 토대로 가난한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부와 학생의 경계에서 아슬아슬하게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야기, 배달사원에서 사장이 된 이야기 등을 공유하면서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찾아온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청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스스로를 뮤지컬 배우라고 소개한 강광민 박사는 재미와 감동, 아이디어로 충만한 강연을 이어나가며, 세상의 모든 기적은 자신으로부터 이뤄지며, 그 기적을 이루기 위한 행동의 첫 번째로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목포의 미래 비전을 위해 무형자산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죽교동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자생조직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는 뜻을 전하면서 이날 강연을 마무리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창우 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죽교동 자생조직들이 잘 소통하고 화합해 함께하는 행복마을 죽교동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성 죽교동장은 “죽교동을 이끌어 나갈 자생조직이 실질적 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박창우 위원장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죽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북항로 교통난 및 주차난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3차에 걸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 스스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