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 ‘목포夜 놀자’ 개최
상태바
목포대,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 ‘목포夜 놀자’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9.09.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목포시 주간 ‘2019 목포문화재 야행(夜行)’ 행사와 연계하여 목포진 역사공원에서 ‘목포夜 놀자’를 개최한다.
 
목포문화재 야행은 목포지역의 근대유산을 활용한 행사로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뜻깊은 해를 맞아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목포의 문화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미래 1000년을 준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목포대학교의 ‘목포夜 놀자’는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근대 목포 거리와 목포진을 3D 시뮬레이션으로 재현하여 VR로 감상할 수 있고, 목포 출신 항일운동가의 사진 12점을 발굴하여 직접 그린 초상화 전시, 학생들의 산업화 아이디어 상품 및 학생이 만든 3․1운동 스토리의 VR 만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주요 체험 행사로는 수학 원리를 활용한 LED 등 만들기, 점토를 이용한 모형자동차 만들기, 3D펜을 이용한 야행 토퍼제작, 전통문화체험(민화 부채, 자개 자석, 냅킨 쟁반)이 있고,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흥미 만점의 캐리커처 및 야광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뻥튀기, 오란다 과자 만들기, 빙수 만들기 등 무료 식음료도 제공 된다.

또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버스킹 공연이 목포진 역사공원 내 버스킹 존과 공원 아래쪽 푸드트럭 주변에서는 게릴라 버스킹으로 진행된다. 음악학과의 가을밤 음악회, 학생 동아리 삼원색, 모킵, VOM, 코마, 더코튼아일랜드 5개 팀의 다양한 음악과 댄스로 꾸며질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