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캠프’ 성료
상태바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캠프’ 성료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9.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중의 경험, 배려의 발견”
▲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캠프.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 30일~31일 완도 전남청소년수련원에서 초·중·고 또래상담자와 자원봉자사자 등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연합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존중의 경험, 배려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함께하는 친구되기, 자기성장 심리극, 사례를 통한 또래상담 및 활동 기법 익히기 등 또래상담자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캠프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들은 “갖고있던 고민들을 사회극으로 표현하는 것이 제일 기억에 남으며, 사례를 통해 상담기법을 익혀 또래상담 시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히며, 1박2일의 캠프를 아쉬워했다.

또래상담 프로그램은 어려움이 있는 친구를 옆에서 함께하며 돕고, 도우면서 자신도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100여 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양성되어 활동 중이며, 경쟁적이고 힘의 우열에 민감한 학교문화를 보다 공감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로 이끌어 나가고자 학교폭력예방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활동이 또래상담자들이 따돌림과 폭력, 학교부적응 등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위한 활동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역량강화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로, 학업 및 또래관계, 학교폭력, 자해, 자살 등 청소년의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심리검사, 심리상담 및 특별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061-470-1004)로 하면된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