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소방교 <영암소방서영암119안전센터> “수상구조대와 함께 안전한 물놀이를”
상태바
김태현 소방교 <영암소방서영암119안전센터> “수상구조대와 함께 안전한 물놀이를”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7.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현 소방교

우리 영암군에서는 기찬랜드에 연간 1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방문을 하여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 물놀이를 하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의 추억을 만들고 더위를 날려버리기 위하여 각 지역에 있는 바다 및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우리 수상구조대는 국민들의 행복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 수상구조대를 운영한다. 수상구조대는 물놀이객 증가에 따라 안전환경을 조성하고 수난사고 및 인명피해 경감에 기여하며,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함에 있다. 소방공무원들은 국민들의 휴가철에 따라 항시 긴장의 연속으로 출동대비를 하고 있으며 사건, 사고가 생기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이에 따라 우리 영암119안전센터에서는 여행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7월 20일에 119구급대의 고정배치가 시작되었으며 본격적으로 7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고정배치가 이루어질 것이다. 고정배치를 실시하여 물놀이 장소에서의 유사 시 인명구조 및 위험제거 활동을 실시하며, 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를 시행하며, 이용객들을 위하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들은 피서지를 도착하여 주변에 위험상황이 생길 경우 주변에 구조 및 응급처치를 위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이 어디에 있는지 반드시 숙지하기를 바란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국민들의 주변에는 항상 소방공무원이 있으며 응급 상황 시 119에 신고하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적극적인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안전한 휴가철을 보내기를 바란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