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어린이 여름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목포시립도서관, 어린이 여름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7.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 목포시립도서관 어린이 여름독서문화프로그램.

목포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과 독서놀이를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는 기회를 주고자 어린이 여름독서문화프로그램(여름독서교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 3-4학년이 참가할 수 있는 여름독서교실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나를 지키는 힘, 자존감!’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독서교실은 자율독서, 독서교실 알기, 글쓰기 방법 및 생활문 쓰기, 푸드아트테라피, 독서법 및 독후감 작성, 과학실험, 레크리에이션 등의 독서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30일부터 8월 23일까지 초등 1, 2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해보는 ‘창의력 꿈틀 과학교실’, 어린이의 느낌을 그림 ․ 글로 표현하는 ‘IF – 보고, 상상하고, 그리기’, 매듭과 스트링아트를 접목한 놀이수학 ‘마크라메’, 음식재료를 이용하여 내 꿈을 표현하는 ‘내 꿈 찾아 떠나는 푸드아트테라피’, 영어 그림책과 놀이활동을 통해 영어 어휘와 표현을 익히는 ‘잉글리쉬 리딩 트리’ 등의 강좌를 운영하여 어린이에게 독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IF – 보고, 상상하고, 그리기’는 어린이가 주변의 압력이나 간섭 없이 마음껏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표현하는 강좌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에꼴 드 에땅(ecole de etang : 행복한 미술학교)’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접수 방법은 25일(목)까지 선착순으로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61-278-3320) 및 어린이자료실(1층) 방문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