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새마을의날 기념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한마음다짐대회’ 23일 개최
상태바
제3회 새마을의날 기념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한마음다짐대회’ 23일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4.23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영광스포디움, 2천7백여 새마을지도자 참석,

[목포타임즈=정민국기자]전라남도새마을회(회장 황금영)가 23일(화) 오전 11시 영광스포디움에서 배용태 행정부지사, 이낙연 국회의원, 김재무 전남도의장을 비롯한 22개 시군 새마을단체장 등 도내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인사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새마을의날 기념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새마을운동의 핵심가치인 공동체 정신을 되살려 국민행복, 선진한국을 창조하는 희망의 새시대, 녹색의 땅 전남을 열어 나가는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내 가족처럼 보듬어 안는 사랑과 나눔의 이웃공동체 ▲녹색마을, 품격마을, 행복마을 등 주민이 이끌어가는 선진형 마을공동체 ▲도민의 생활안정과 안전문화 정착 등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공동체만들기 ▲저개발국가에 새마을운동의 경험과 지혜를 함께 나누는 글로벌공동체 확산에 앞장설 것을 결의할 계획이다.

황금영 전라남도새마을회장은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녹색강국, 예의와 질서가 살아있는 품격 높은 나라, 더불어 잘사는 따뜻한 전라남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마을회의 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언제나 젊고 활기찬 새마을지도상 만들기 그리고, 읍면동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이한 방법과 시스템 만들기에 목표를 설정하고 최선을 다 하자”고 밝혔다. 또 “행사를 계기로 뉴새마을운동의 전통을 계승 발전하여 선진 대한민국을 이룩하는 범국민운동으로 발전시키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30년 이상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로자 14명에게 새마을기념장이 22명의 유공지도자에게는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이 수여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