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자연 생태숲길’ 내륙형 명품길로 재탄생한다
상태바
‘함평 자연 생태숲길’ 내륙형 명품길로 재탄생한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청 전경.

‘함평 자연 생태숲길’이 내륙형 명품길로 재탄생한다.

함평군에 따르면 전라남도는 지난 21일 남도명품길 조성공모사업 대상지로 ‘함평 자연 생태숲길’, ‘고흥 미르마루길’, ‘영광 백수 노을감상길’을 최종 선정했다.

남도명품길 조성사업은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문화·인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지역에 걷기 좋은 도보탐방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서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함평군 등 총 10개 지역이 신청서를 제출했다.

함평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자연생태공원~대동저수지~대동상수원으로 이어지는 24.83km 구간을 사업대상지로 신청해 이날 최종 대상지로 선정됐다.

남도의 생태 문화를 대표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점, 자연생태공원․양서파충류 생태공원 등 인접한 생태관광자원이 사계절 운영되는 점 등이 ‘내륙형 명품길’로의 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2021년부터 남도명품길 조성에 본격 돌입한다.

특히 현재 갖춰진 자연경관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콘크리트 구조물 등 인공적인 시설 설치를 지양하고 중장비 투입도 최소화할 방침이다.

다만 평가에서 다양한 생태친화적 도보 길 조성을 권고 받은 만큼, 숲깊 탐방로 신규조성을 포함한 기존노선계획 조정을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추후 실시할 계획이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함평 자연 생태숲길은 최근 급증하는 국내 도보체험 여행 수요에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다”며, “지역주민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 조언을 적극 수렴해 함평만의 특색 있는 도보 명품길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