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개최
상태바
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개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6.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선생님과 게임 한판 어때요?”
▲ 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1일(금)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사랑관에서 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향상 및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해 현재 및 미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비장애학생과 함께 하는 경기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했다.

정보경진대회 부문은 아래한글(ITQ),파워포인트(ITQ), 엑셀(ITQ), 로봇코딩 4개 종목에 11명의 학생이 실력을 겨루고 e스포츠대회 부문은 키넥트 스포츠 육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PC), 마구마구(PC), 모두의 마블(모바일), 클래시로얄(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6개 종목에 41명이 비장애학생 또는 교사와 함께 팀을 이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었다.

특히 올해 신설된 특수학교 고등학생이 참여한 ‘로봇코딩’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코딩로봇에 절차를 입력해 과제를 수행하는 종목으로 장애학생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별도의 체험부스도 운영해 장애학생들의 IT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했다.

각 종목별 입상한 학생들은 9월 3일(화)에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개최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광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유아특수교육과 김수강 과장은 “광주시교육청의 특수교육은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성공적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장애학생의 정보화능력 신장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통해 장애학생이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핵심역량을 기르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